경기도 광역환경관리사업소는 한국환경공단 등과 합동으로 대기오염물질을 다량 배출하는 사업장에 대한 특별점검에 나선다.(사진=경기도청)
경기도 광역환경관리사업소가 대기오염물질을 다량 배출하는 사업장에 대한 특별점검에 나선다.(사진=경기도청)

[수원일보=장경희 기자] 경기도 광역환경관리사업소는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한국환경공단 등과 합동으로 대기오염물질을 다량 배출하는 사업장에 대한 특별점검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대기오염물질 측정대행업체와 담합해 먼지·황산화물 등의 측정값을 법적기준 30%미만으로 조작 배출해 대기기본배출부과금 면제를 받는 등의 불법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대상은 총량사업장으로 연간 대기배출량 변동이 큰 사업장과 굴뚝자동측정기기(TMS) 부착 사업장 중 민원다발 사업장 등 10곳이다.

광역환경관리사업소는 한국환경공단 및 지역주민 또는 민간환경감시원 등으로 점검반 2개조를 편성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정상가동 여부 ▲자가측정 이행 및 기타 환경오염 행위 여부 ▲대기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측정기기 운영관리기준 준수 등을 집중 확인할 계획이다.

배출허용기준초과 등 위반 행위를 한 업체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및 인터넷 공개 등의 조치를 취하는 한편 중대 환경사범은 고발 조치할 방침이다.

송수경 도 광역환경관리사업소장은 “대기오염물질 다량 배출시설에 대한 점검대상 등을 확대하고 특별점검에 나설 계획”이라며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전문적이고 신뢰성을 높이는 단속을 통해 미세먼지 농도가 낮은 쾌적한 경기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수사기관을 사칭하거나 대출해 준다며 계좌이체나 돈을 요구하면 100% 보이스피싱 입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