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다이어트에 대한 강박, 스트레스, 환경호르몬의 증가 등의 여러 외부요인들로 인해 조기폐경과 갱년기로 고통을 호소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하여 여성에게 좋은 석류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즙 전문업체인 비타민디 자연농장에서는 여성호르몬은 물론 노화방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석류즙에 비타민D를 첨가한 '비타민디 석류즙'을 출시했다.

석류는 에스트로겐, 미네랄, 철분, 포도당, 수용성당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탁월한 효능이 있다. 또한, 이 외에도 동맥경화나 치매, 골다공증, 고혈압과 같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남성들의 전립선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져 남녀노소 모두에게 추천할 수 있는 과일이다.

열매 뿐만 아니라 껍질에도 유익한 성분이 다량 존재하고 있는데, 손질의 어려움 등의 이유로 자칫 버려지기 쉽다. 그래서 즙 형태로 먹을 수 있는 제품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시중에는 이미 많은 수의 석류즙이 등장했지만 제각기 다른 방식으로 만들어졌기에 꼼꼼하게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필수다. 몇 가지의 조건만 잘 기억한다면 선택을 위한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으며 제대로 된 효능도 얻을 수 있다.

먼저 제조방식에 대해 살펴보자. 중탕이나 농축기법은 원재료에 열을 가해 밀도를 높인 뒤, 과즙 추출을 위해서 물에 희석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맛은 물론, 영양소 파괴 또한 막을 수가 없다. 물 한 방울 섞지 않고 껍질 그대로 착즙한 비타민디 석류즙은 영양을 그대로 보존하고 석류 자체 고유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다음으로 원재료가 어디에서 왔는지를 알아보아야 한다. 예로부터 따스한 햇빛과 신선한 바람, 비옥한 토지를 지니고 있는 지중해 연안에서 나는 터키산 석류는 세계 1등급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자연농장에서 출시한 비타민디 석류즙은 터키산 석류를 NFC저온착즙하여 만들었다. 설탕이나 정제수, 별도의 인공 첨가물이 추가되지 않았고 오롯이 석류만을 사용했다. 거기다 철저한 위생 기준을 통과하여야만 얻을 수 있다는 HACCP의 인증까지 획득하였기에 믿고 마실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이다.

또 하나의 강점은 최근 미세먼지 등으로 외출이 어려워 비타민D의 결핍을 보이는 현대인이 많은데, 한 팩에 800IU라는 비타민D를 국내 유일로 함유하여 일일 권장량을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

프리미엄 건강즙 업체인 비타민디 자연농장은 "추석맞이 이벤트를 통해 세상에서 딱 하나뿐인 비타민디 석류즙으로 소중한 부모님, 지인들의 건강을 챙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