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감 IC 전경(사진=LH 경기지역본부)
양감 IC 전경(사진=LH 경기지역본부)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LH는 화성시 향남읍 일원의 향남2지구 교통여건 개선을 위해 동서간선도로(연장 6.16km)와 평택화성고속도로의 양감나들목(신설)을 개통한다고 30일 밝혔다.

향남2지구 내 하길지하차도도 함께 개통돼 서해안고속도로 발안나들목에서 향남2지구를 지하차도로 통과후 동서간선도로를 지나 평택화성 고속도로의 양감나들목에 연결된다.

개통구간 내에는 신설교차로 3개소(상두, 사창, 송산) 및 지하차도 2개소, 교량 6개소, 생태통로(육교형) 1개소 등 구조물이 포함된다.

그동안 화성남부지역은 산재된 산업 및 영업시설 대비 부족한 동서간 도로망으로 인해 출퇴근시 극심한 교통정체를 겪어왔다.

이번에 개통되는 도로는 서해안고속도로와 평택화성고속도로를 동서로 연결해 향남신도시는 물론 화성남부권의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LH는 보고 있다.

이와 더불어 국도 43호선, 지방도 309호선, 지방도 315호선 및 시도 등과도 연결되는 등 사통팔달의 도로망을 갖추게 돼 도시 성숙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LH 박광식 화성사업본부장은 "이번 개통에 이어 지방도 309호선 또한 조속히 개통을 추진해 화성향남 신도시 주거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