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 창업 그루스터디센터, 무인화 시대 대비하는 프리미엄독서실 경쟁력으로 주목
상태바
스터디카페 창업 그루스터디센터, 무인화 시대 대비하는 프리미엄독서실 경쟁력으로 주목
  • 김아현 기자
  • 승인 2019.09.1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시장에 무인화 시스템이 빠르게 전파되고 있다. 이는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상승의여파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국내에 진출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물론, 자영업 점포 역시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을 적극 도입하는 추세다. 

이 가운데 무인 키오스크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점포 운영을 가능하도록 한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공신 강성태의 그루스터디센터’가 주목 받고 있으며, 특히 스터디카페 창업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기대하는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프리미엄독서실 그루스터디센터 마케팅 담당자를 만나, 그루스터디센터만의 경쟁력은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눠봤다. 

Q. 다양한 무인 창업 아이템 중 그루스터디센터만의 강점은?
대표적으로 사용자의 편리함을 추구한 모바일 전용앱과 연동한 양방향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을 들 수 있다. 고객은 휴대폰에 전용 앱을 설치, 좌석 배정과 결제를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무인화 시스템과 모바일의 결합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자사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다. 

Q. 그루스터디센터 무인 운영 시스템의 특징은?
일반 스터디카페에 없는 다양한 기능이 제공된다. 카카오플러스 친구 연동, 사물함 비밀번호 자동 알림, 교통카드 등 결제수단 강화, 스마트폰 사전예약 및 결제 가능, 좌석 등 개별제어가능, 퇴실 고객 자동 정산 시스템 등 체계적인 시스템이 구축돼 있어 초보 창업자들에게도 편리하다. 

매장 내 고객들은 여러 학습 컨텐츠도 이용할 수 있다. 기가 와이파이존을 구축해 빠르고 쾌적한 학습 환경을 조성했으며, 이를 통해 그루가 제공하는 학습 컨텐츠로 속도의 제약없이 이용 가능하다. 

또한 그루의 무인 시스템은 점주의 원활한 매장 관리를 가능케 한다. 이용 시간 내에만 점등되는 좌석등과 고객 퇴실 시 이용 시간이 초과되면 자동으로 초과 요금을 결제하도록 하여 블랙컨슈머를 방지한다. 이러한 시스템들이 그루스터디센터만이 가진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Q. 진정한 학습 공간을 제공하는 그루만의 경쟁력은?
업계 최초로 성격심리 검사인 에니어그램 온라인 검사 서비스를 구축했다. 스마트폰이나 PC등 온라인으로 검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더불어 사용자가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를 1,500명의 명문대 선생님에게 질문할 수 있도록 하는 1:1 서비스 콴다와 공무원 자격증 시험강의 아모르이그잼, 52개 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 할 수 있는 한국사이버진흥원 전문교육과정까지 제공하고 있다. 

더욱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시설도 업그레이드했다. 최근 매장 내 좌석 책상을 2세대 스마트데스크로 교체했다. 1세대 스마트데스크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2세대 스마트데스크는 넓은 학습 공간을 보장하고, 전원 제어 시스템, 스마트 스탠드, 고속 무선 충전시스템 등을 지원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한편, 그루스터디센터는 현재 50호점 돌파 기념으로 스터디카페 창업 비용 절감 프로모션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비용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그루스터디센터 공식 홈페이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