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현지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위치한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열린 '애플 스페셜 이벤트 2019'행사에서 애플은 아이폰11, 아이폰11 프로, 아이폰11 프로 맥스 모델을 공개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이폰 X과 비슷하지만 12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가 하나 더 추가됐고 야간 촬영 모드 지원 및 슬로우 모션 셀카 등 향상된 카메라 기능들을 지원한다.

출고가는 17일 애플코리아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아이폰11(64기가바이트 기준)의 가격은 99만원이다. 아이폰11프로와 프로맥스도 메모리 용량이 가장 적은 64GB 모델을 기준으로 각각 139만원과 155만원이다. 

현재 아이폰11 스펙과 가격에 관련한 윤곽이 속속 공개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대리점 몰 ‘SM마켓’에서는 아이폰11 사전예약 진행과 동시에 기존 아이폰 시리즈의 가격 할인율을 인상하여 최저가 아이폰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내용을 살펴보자면, SM마켓에서 최대 혜택, 최대 사은품으로 아이폰11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예약 신청 시 알림이를 통해 예상정보와 출시정보를 업데이트대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또한 아이폰11 사전예약과 동시에 기존 아이폰 특가 기획전을 진행하는데, 해당 기종으로는 아이폰XR,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 아이폰7, 아이폰8이 준비되어 있으며, 아이폰XR,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 같은 경우 최대 29만원의 추가 할인이 진행되며, 아이폰7과 아이폰8 가격은 0원의 공짜폰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에 관계자는 “아이폰11 공개에 이어 아이폰SE2 출시도 예상되고 있지만, 아직 발표가 없는 만큼 아이폰11로 수요자가 몰릴 가능성이 보여지고 있어 사전예약 신청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또한 아이폰XS 단종에 대한 소식으로 아이폰 전 시리즈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어 SM마켓 아이폰 특가 기획전을 활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SM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