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고색고등학교는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Humart 인문학’ 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경기도교육청)
수원고색고등학교가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Humart 인문학’ 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경기도교육청)

[수원일보=장경희 기자] 수원 고색고등학교가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3일까지 매주 월요일 방과 후에 학생, 학부모, 교직원 154명을 대상으로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Humart 인문학 교실”을 실시했다.

Humart 인문학 교실은 지역 사회의 대학과 연계하여 수준 높은 강사진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간의 협력적 관계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고색고등학교의 Humart 인문학 교실은 2013부터 7년째 실시되고 있으며, 매년 다양한 인문학 주제를 선정한다. 

올해 인문학 교실은 고전 소설과 사랑(문학), 문화와 행복(심리학), 법과 범죄(사회학), 4차 산업혁명과 직업(정보학), 공간의 인문학적 상상력(건축학) 순으로 진행됐다.

주현태 고색고 1학년 학생은 “강의를 들으면서 인문학은 인간이 기본적으로 배워야하는 교양이라는 점을 알게 됐고, 로봇공학자라는 꿈과 관련해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나의 진로 계획을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