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른친구들 ‘지방엔 보이차’
▲ 푸른친구들 ‘지방엔 보이차’

 

가을이면 넘치는 식욕을 주체하지 못하는 이들이 많다. 겉옷으로 몸매를 감출 수 있다 보니 봄여름부터 이어오던 다이어트를 접기도 쉽다. 먹은 만큼 빼지 않으니 몸 속 쌓이는 체지방이 점차 늘어날 수밖에 없다.

체지방은 단순히 몸매를 망치는 주범이 아닌 건강의 적신호다.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높인다. 근육량까지 부족하다면 여러 대사 증후군이 발생할 위험도 크다. 겉보기에 마른 체형이라도 안심할 수는 없다. 

최근 을지의대 을지병원 비만클리닉 한지혜 교수팀 조사 결과, 정상 체중이더라도 체질량 지수가 높다면 심장혈관 관련 질환 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체질량 지수가 높을수록 혈압,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저밀도 콜레스테롤(LDL), 혈당치 등도 높았다. 체형이나 체중과 관계없이, 체지방 감소에 초점을 맞춰 건강 관리를 해야 한다는 의미다.

체지방을 감소시키면서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이중 케어가 필요하다. 이를 위한 맞춤형 기능성원료가 바로 ‘보이차추출물’이다. 2011년 ‘영양학저널’에 따르면, 12주간 보이차추출물을 섭취한 결과 체질량 지수, 체중, 복부 내장지방 면적이 모두 감소했다. 총콜레스테롤은 8.5%, 저밀도 콜레스테롤(LDL)도 11.7%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를 토대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보이차추출물에 체지방 감소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이중 기능성을 인정했다. 비결은 보이차 속 핵심성분인 갈산(Gallic acid)이다.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리파아제의 활동을 막아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

㈜푸른친구들의 ‘지방엔 보이차’는 보이차추출물 100%로 이뤄진 제품이다. 중국 보이차 명품 브랜드인 해만차창의 믿을 수 있는 품질로, 6개월간 특허받은 발효 공정으로 완성된 보이차추출물이 분말 타입으로 담겨있다. 일반 차로 마셨을 때, 보이차 42잔에 해당하는 갈산을 하루 1포로 섭취할 수 있다. 일교차가 큰 가을철에는 따뜻한 물에 타 한 잔 차처럼 마시기 좋다. 찬물에도 잘 녹는다. 

지방엔 보이차는 체중 유지와 효과적인 건강 관리를 위해 6개월 이상 섭취를 권장한다. 체질량 지수가 평균 이상이라면 6~12개월 꾸준한 섭취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지방엔 보이차 6개월분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과 사은품 증정을 함께 증정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푸른친구들 전화 상담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