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초보 창업자들이 브랜드 인지도, 운영의 수월함을 위해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택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브랜드들이 창업에 대한 정보는 자세하게 공개하지 않아 정보 습득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특히 PC 사양이나 인테리어, 푸드 시스템 등 세세한 부분 하나 하나까지 설계가 필요한 ‘PC방 창업’의 경우 예비 창업자 본인이 최대한의 정보를 알지 못한다면 창업 과정부터 운영에까지 어려움이 있을 수 밖에 없다. 

이 가운데, 투명한 견적 시스템을 선보이며 PC방 창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는 브랜드 ‘세븐스타PC방’은 꼭 필요한 정보만을 골라서 예비창업자의 입맛에 맞게 설계하는 피씨방 창업 시스템으로 예비 창업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업계최초 온라인 견적시스템을 제공하는 세븐스타PC방의 라인 견적시스템은 되면 PC 사양, 인테리어, 시스템, 부대비용, 홍보, 전용선, 기타 설비 비용 등을 자신의 예산과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고, 인터넷 지원금까지 투명한 비용을 확인할 수 있어 PC방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이 크게 줄었다. 

인테리어 또한 원가를 공개하고, 북유럽풍의 감성을 담아낸 ‘모던터치’, 세븐스타를 형상화한 별의 이미지와 편안한 카페 분위기에 기반을 둔 ‘카페더스텔라’ 등 세련된 인테리어를 독보적인 가격에 시공할 수 있게 했다는 것도 장점이다. 

피시방 창업의 성공 첫걸음인 상권분석의 경우, 독자적 상권분석 시스템 '우리동네 PC방' 프로그램을 통해 지리적 변수, 심리적 변수, 행동 변수, 인구동태변수를 파악한 뒤 가동률, 경쟁수준, 사양, 소비수요 등을 분석해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상권개발팀이 최적의 위치를 제공한다. 

상권 확정 후에는 오픈 매니저가 매장에 상주하며 순탄하게 완벽한 오픈준비가 될 때까지 케어하며, 오픈 이후에는 10년 이상의 경력과 피시방 운영 경험이 있는 전국 지역별 슈퍼바이저를 통해 A/S 매뉴얼 제공과 스마트 A/S 접수 시스템, 매출 관리, PC 관리 등 운영 전반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처음 창업에 도전하는 경우라도 어려움이 없다. 

세븐스타PC방 관계자는 “PC방 성공 여부를 좌우하게 된 먹거리 시스템은 한끼의품격, 비바쿡 등 전문화된 푸드 시스템으로 안정적으로 추가 수입을 거둘 수 있게 했으며 조리가 간편하고 슈퍼바이저의 교육이 함께 진행돼 수월한 운영이 가능하다”며 “초보 창업자가 놓치기 쉬운 홍보, 마케팅 부분에서도 운영 관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안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세븐스타 PC방은 현재 10호점까지 피씨방 창업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하는 스페셜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 전화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