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다소 어두침침한 이미지가 강했던 PC방이 하나의 문화 공간이자 새로운 도약을 꿈꿀 수 있는 유망 창업 업종으로 거듭나고 있다. 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먹거리와 쾌적한 인테리어를 갖춘 PC방의 모습이 비춰지며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게 된 것이다.

이처럼 PC방이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에 성공하면서 그 수요가 늘어나자. PC방 창업 브랜드들은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 혜택 등으로 예비 가맹점주 사로잡기에 나섰다. 특히, 대표적인 PC방 창업 브랜드 ‘해피로PC방’은 가계약 시 실제 계약에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해피로PC방이 제공하는 가계약 상품권은 총 10종으로 오픈 전후로 혜택이 나누어져 있어, 가맹점주의 상황에 따라 적절한 선택지를 골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질적인 PC방 창업 비용 절감 및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고, 가맹점주가 체감할 수 있는 항목으로 구성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먼저, 오픈 전 혜택으로는 LED 케이스, 삼성 커브드 모니터, 레이싱 체어 3종의 30% 무상 지원이 마련됐다. PC방 인테리어는 물론 고객의 편안함을 결정짓는 PC 및 주변기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 

해당 아이템들은 고객이 PC방을 선택 할 때 중시하는 조건이자, 매출에 직결되는 부분이나 막상 점주가 구매하려면 그 부담이 커 선뜻 도입하기 힘든 상품군이다. 이에 해피로PC방은 가계약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이 같은 혜택을 마련해, PC방창업비용에 대한 부담 완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오픈 후 혜택으로는 꾸준한 모객을 위한 마케팅과 PC방의 꽃이라고 불리는 인기 먹거리 지원을 마련했다. 

마케팅 상품권을 선택할 경우 게임대회 개최 지원, 단골이벤트 지원, SNS 광고 지원 등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으며 먹거리 항목 선택 시에는 자동 커피머신과 인기 먹거리 지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두 항목 모두 피씨방 창업 시 수익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어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이상의 오픈 후 혜택은 최근 SNS와 유튜브를 통해 PC방 먹거리가 알려지고 있는 추세에서 착안한 트렌디한 혜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해피로PC방은 안정적인 매장 운영 능력을 보여준 ‘우수 가맹점’을 대상으로 PC방 전용 의자의 수리비 50%를 지원하고, 매장 PC 올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속 가능한 PC방 환경 구축에 힘쓰고 있다.

해피로PC방 관계자는 “다년 간의 PC방 창업 노하우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점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혜택 10종을 마련, 이번 가계약 상품권을 구성했다”면서 “도입 후 상담 고객들의 반응도 좋은 편”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피로PC방은 PC방 창업 성수기인 10월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피로PC방 검색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