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부터 모든 행정직군의 9급 공무원 시험 선택과목에서 사회, 과학, 수학 등 고교과목이 제외되고 헌법, 행정법총론(행정법), 행정학개론(행정학) 등 직렬별 전문과목이 필수화된다. 

이에 ‘최단기 합격 공무원 1위’ 해커스공무원은 9급 공무원 수험생의 선택과목 개편 대비를 도와주기 위해 헌법, 행정법, 행정학 인강을 한 달간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행정법∙행정학∙헌법 전 강좌 무료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정법∙행정학∙헌법 전 강좌 무료배포’ 이벤트는 7일부터 오는 28일까지(주말/공휴일 제외) 약 3주간 걸쳐서 진행한다. 매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헌법, 행정법, 행정학 과목마다 선착순 100명씩, 총 300명에게 공무원 인강을 무료로 배포한다.
 
오후 8시에는 시작부터 끝까지 쉽게 가르치는 박철한 강사의 헌법 인강을 무료 배포한다. 박철한 강사는 어려운 헌법 내용을 시작부터 끝까지 공무원 수험생에게 더 쉽고 가깝게 느껴지도록 강의한다. 법률의 기본 원리를 학습하고 일상용어로 친숙하고 쉽게 설명해주기로 유명하다.
 
박철한 강사의 강의를 들은 수강생은 “헌법을 처음 공부하기에 앞서 법 과목이다 보니 걱정이 많았는데 초시생도 쉽게 헌법 공부를 할 수 있게 알기 쉬운 용어와 예시를 들어줘서 헌법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며 박철한 강사를 추천했다.
 
오후 9시에는 행정법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함수민 강사의 행법법총론 인강을 무료 배포한다. 함수민 강사는 수험생에게 초시생도 이해할 수 있는 꼼꼼한 개념설명을 통해 확실한 개념정리를 시켜주고 실전에 가까운 문제풀이 훈련을 시켜 수험생에게 행정법을 수험생에게 효자 과목으로 만들어준다.
 
함수민 강사의 강의를 들은 한 수강생은 “함수민 강사 덕분에 기출문제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오후 10시는 시험에 나오는 부분만 가르치는 조철현 강사의 행정학개론 강의를 무료 배포한다. 조철현 강사는 수험생에게 필요한 부분만 수험생에게 알려주어 공무원시험에 최적화된 효율적 강의를 제공한다.
 
조철현 강사의 강의를 들은 한 수강생은 “예전에 다른 행정학 강의를 듣고 도대체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몰랐지만 조철현 강사의 강의를 듣고 완전히 이해됐다”라며 조철현 강사를 추천했다.
 
아울러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해당 페이지 내에서 지정된 커뮤니티에 해당 이벤트를 소문 내고 인증하면 된다. 게시글 10건 등록 시 베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를 제공하고 최다 작성자 1명에게는 기적의 패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해커스공무원 관계자는 “2022년부터 9급 공무원 과목 개편이 이뤄짐에 따라 공무원 시험 준비생은 지금이라도 고교 선택과목 대신에 법 관련 선택과목을 미리 공부해야 한다”라며 “미리 선택과목을 준비해야 필수과목 공부시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합격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다. 이에 해커스공무원이 ‘행정법•행정학•헌법 전 강좌 무료배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아울러 일반공무원뿐만 아니라 해커스경찰, 해커스소방도 각각 경찰공무원과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해커스공TV’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은 헤럴드 선정 2018 대학생 선호 브랜드 대상 ‘최단기 합격 공무원학원’ 부문 1위 해커스공무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