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가을환절기가 되면 쇼핑몰이나 마트에 홍삼선물세트를 많이 배치해두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고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데, 환절기,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간편하게 홍삼을 마시거나 먹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환절기 면역력에 대표적인 증상으로, 알레르기 비염, 재채기 비염, 소화불량 등 체내 면역세포의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환절기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가볍고 건강한 아침, 저녁은 물론 한 포만으로 충분한 건강관리로 좋아 중장년 소비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지만 환절기 면역력 영양제로 홍삼제품을 선택하기 전에 제조방식, 품질 등을 자세히 살펴보는 게 좋다. 또한, 연령, 성별, 생활패턴, 선호도 등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골라야 한다. 홍삼스틱, 홍삼포, 홍삼절편, 홍삼분말 등 형태에 따른 홍삼 복용법을 숙지하는 것도 필수다. 

홍삼 구매하기 전, 센스있는 홍삼선물세트로 선물하려면 건강효과가 가장 좋은 홍삼을 선택해야 한다.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피로회복 등 홍삼 효능을 보고자 다양한 제품을 찾지만 그 전에 확실히 알아야 하는 홍삼 효능, 홍삼 복용법이 있다. 

홍삼영양분은 가공된 홍삼의 성분량 중에 물에 달이면서 52.2% 버려진다. 또한, 식약처에 따르면, 한국인 4명중 1명은 장내 미생물 효소 비활성화로 홍삼 사포닌이 혈액으로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다. 아무리 좋은 홍삼을 먹는다 하더라도 체내에 온전히 흡수되지 못한다면 홍삼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컴파운드케이(Compound K)는 홍삼 사포닌이 장내 미생물에 의해 당이 제거되어 생성되는 물질로 체내로 흡수되는데 주요한 홍삼의 활성성분이다. 사포닌은 장내 미생물에 의해 컴파운드케이로 전환되어야 체내 흡수될 수 있다. 알레르기, 재채기 비염 등 면역력 높이는 음식,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써 홍삼의 기능성을 확실하게 느끼고 싶다면 컴파운드케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컴파운드케이 홍삼 브랜드 '삼농인발효홍삼'은 특허(특허 제10-1026395호) 받은 발효공법을 통해 기존 홍삼과 달리 특별한 발효 홍삼 효능으로 인삼 고유의 영양 성분이 단 한 방울도 손실되지 않고 영양 가득한 세근(細根, 잔뿌리)까지 살려냈다. 삼농인발효홍삼을 섭취하면 홍삼의 대표적인 효능인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 혈행 개선, 항산화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특허 받은 발효공법을 이용해 6년근 인삼이 가진 수분과 발효홍삼 추출물 외엔 물 한 방울도 넣지 않고, 인삼 고유의 진액을 보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기존 홍삼의 제조과정에서 손실되던, 영양 성분 함량이 높은 ‘세근(잔뿌리)’까지 온전히 담아 한 뿌리를 통째로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특징을 지닌다.

100% 컴파운드K삼농인발효홍삼 관계자는 "좋은 홍삼을 고르는 방법은 단순히 진세노사이드g을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최종 대사물질인 '컴파운드 케이'가 발효균을 넣어 후가공이 아닌 자연발효되어 있는지, 꾸준히 먹어도 믿고 먹을만 한지, 우리 몸에 가장 좋은 홍삼복용법은 홍삼진액으로 떠먹거나 홍삼스틱으로 물에 탄 홍삼이 아닌 눈에 보이는 그대로 뿌리째 먹는 것이다”

아무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해도 이를 흡수시키지 못하면 아무런 소용이 없으며, 홍삼 역시 마찬가지이다. ‘삼농인발효홍삼’ 관계자는 “지금까지 홍삼을 섭취했는데 아무런 홍삼효과가 없었다면 발효홍삼(효삼)을 추천한다. 기존홍삼 보다 체내흡수율, 풍부한 성분함량, 60년 3대가문으로 이어져 정직한 성분까지 모두 갖추어 장기간 복용할 만큼, 꾸준히 인기가 높은 발효홍삼”라고 말했다.

14일분부터 60일분까지 수험생과 환절기를 대비하는 고객을 위해 10월 한달간 수험생 홍삼, 고시생 홍삼으로 최대 40% 할인하고 있으며, 삼농인발효홍삼 또는 100% 컴파운드케이 삼농인발효홍삼을 검색해 특별 프로모션가로 주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