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신 강성태가 런칭한 스터디카페 브랜드 ‘그루스터디센터’가 스터디카페 업계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 중 하나로 떠오르며 전국 50호점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신규 매장 오픈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을 수여하며 국내 대표 스터디카페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그루스터디센터는 인지도나 신뢰성 면에서도 다른 브랜드들과 차별화되는 특징을 가졌다는 평가다. 

그루스터디센터의 차별화된 특징 첫번째, 바로 그루만의 모바일 시스템과 무인화 양방향 키오스크를 결합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무인 운영 시스템’을 선보인다는 점이다. 그루스터디센터 양방향 키오스크는 그루 모바일 어플과 연동돼 일반 스터디카페에는 없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카카오플러스 친구 연동, 사물함 비밀번호 자동 알림, 교통카드 등 결제수단 강화, 스마트폰 사전예약 및 결제 가능, 좌석 등 개별제어 시스템 등으로 이용객들의 편리함을 높였다. 

여기에 좌석 개별 제어, 퇴실 고객 자동 정산 시스템으로 고객 퇴실 시 이용시간이 초과되면 자동으로 초과요금을 결제하게끔 해 블랙컨슈머 차단으로 점주의 운영 편의성을 높였다. 인건비 절감은 물론이고 이처럼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는 그루만의 무인화 시스템으로 초보 예비 창업자들은 보다 쉽게 창업이 가능하다. 

그루스터디센터의 차별화된 특징 두번째는, 공신 강성태의 노하우를 담아 탄생한 브랜드인 만큼 단순히 학습 공간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학습의 방향성’을 바로 잡아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다양한 공신닷컴 컨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혼자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문제풀이 서비스 콴다, 아모르이그잼, 한국사이버진흥원 컨텐츠까지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공부뿐만 아니라 학습 진로 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라면 업계최초로 구축한 온라인 에니어그램 검사도 이용할 수 있다. 에니어그램은 자신의 성격과 유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검사로 진로 탐색을 통해 학습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평가다. 

세 번째로, 그루스터디센터는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학습 공간을 꾸미는데도 심혈을 기울였다. 이에 자연친화적인 스칸디아모스를 전면적으로 활용한 컨셉, 클래식하고 고풍스러운 느낌의 인테리어 등 본사의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다양한 고급화된 인테리어를 선보이며 쾌적한 공간을 구축했다.

편안한 학습 환경 조성의 기본이 되는 책상은 2세대 스마트데스크를 전 좌석 배치하며 만족도를 끌어올렸다. 카공족에게 필수요소인 휴대폰 무선 충전기, 각도조절이 가능한 LED등이 설치된 스마트데스크는 편리함과 더불어 학습 시 피로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실제 그루스터디센터를 찾는 학생들의 반응이 뜨겁다.

프리미엄독서실 창업 그루스터디센터 관계자는 “그루스터디센터는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이용 편리도를 높이기 위해 인테리어나 좌석 구성에 발전을 거듭하고, 다양한 온라인 페이스북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도 놓치지 않으며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스터디카페 브랜도를 인지도를 높여나가고 있다”며 “이용 만족도가 높은 만큼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도 믿을 수 있는 스터디카페 브랜드로 입소문이 나며 전국 다양한 지역에 빠른 지점 확대를 이어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루스터디센터는 현재 스터디카페 창업 비용을 절감하는 프로모션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신규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그루스터디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