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심리상담사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등 온라인강의로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추천 50과목에 대해서 조건 없이 무료자격증 교육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통계청이 발표한 인구주택 총조사 집계 결과에 따르면 전체인구 중 65세 이상 고령인구는 14.2%로 우리나라는 고령화사회에서 고령사회로 진입이 확정됐다. 고령사회로 접어들면서 나이 제한도 정년도 없는 평생직업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방과 후 교사에 대한 정부 및 지자체와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저 연령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정규 교육과정이 끝난 이후 학부모 대신 보호하고 교육을 담당하는 초등 방과 후 교실 수업을 담당할 방과후 교사 취업 시 유리한 미래유망자격증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하려는 취준생 및 관련 분야 종사자가 늘고 있다.

이번 무료자격증 취득신청은 과정별로 정원이 마감될 때까지 수시로 접수가 가능하며, 지원되는 대상은 대학생, 취준생, 직장인, 중장년층, 주부 및 여성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경력단절여성, 일반 기업체, 관공서, 복지 기관 아동 관련 기관 종사자 등 응모 자격 제한이 없다. 

관련해 이번 무료자격증 취득신청으로 선택이 가능한 과정은 코딩지도사, 학교안전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 등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관련 자격증추천 과정들과 sns마케팅전문가자격증, cs강사자격증 과정 등이다.

전문 직업 능력 육성 기관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3 과정까지 수강신청을 마치면 수강료 결제 없이 미래유망자격증 취득지원 과정을 시작할 수 있으며,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통한 최대 6주간의 온라인 무료수강 과정으로 60% 이상 출석 시 시험을 볼 수 있고 시험에서 총점 60점 이상이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취득한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 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고 오프라인 자격증과 동일한 공신력을 가지고 있어 취업, 승진, 이직 등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하다.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해 주입식 교육 대신 창의력 문제 해결력 향상을 돕는 코딩지도사가 떠오르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초등 코딩교육, 어린이 코딩교육 열풍이 불 것으로 전망되면서 코딩지도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아울러 글자의 자유롭고 유연한 선, 여백의 미, 먹의 독특한 번짐 등을 효과적으로 지도함으로 긍정적인 메세지를 주는 기쁨과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무료수강 할 수 있다. 

학교안전지도사 과정은 학교를 중심으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 유형을 숙지하여 사고유형별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방법을 학습 과정을 통해 지도, 적용시킬 수 있도록 전문적 역량을 갖추고, 대응능력을 보다 향상 시키는 방법을 배우는 학교안전지도사 과정으로 최근 은퇴한 시니어층이 선호하는 직종인 학교보안관이 되기 위한 필수 자격증 과정이다.

이밖에도 sns마케팅전문가자격증 과정은 기존의 네트워킹 방식에서 벗어나 SNS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용,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자격증추천 과정이다.

또한, 모든 분야의 기업과 개인에게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교육과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의 질 향상, 고객만족의 실현과 기업의 가치 창출이라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전문적인 직업인 cs강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심리상담사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sns마케팅전문가자격증, cs강사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무료인강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