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심리상담사 자격증,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등을 포함한 한국직업능력개발원(국무총리 산하 국책 연구기관)에 등록된 50여 과목의 미래유망자격증 과정 최대 3과목 무료인강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무료자격증 취득지원은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각 분야의 심리상담사 자격증 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sns마케팅전문가자격증, cs강사자격증 포함 전 과목 자격증 취득과정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과거에 비해 각박해진 사회를 살아가며 인터넷, 미디어, SNS 등을 통해 쉽게 타인에게 노출되는 현실에 상대적 박탈감마저 높아지고 있는 요즘, 여러가지 심리 질환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엔 공황장애를 비롯해 우울증, 강박증, 조현병 등 불안한 심리로 올 수 있는 다양한 질환들이 사회적인 문제로도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심리 질환들은 연예인, 공인들, 대중들에게도 점차 나타나면서 이를 치료하는 것뿐만 아니라 예방할 수 있는 심리치료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전문적인 심리상담 및 치유 전문인력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심리상담사자격증 취득 가능 기관 역시 부각되고 있는데, 그 중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지닌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이 주목받고 있다

지원하는 미래유망자격증 무료인강 전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컴퓨터,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통해 수강신청과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어 미래유망자격증 취득 준비에 대한 부담없이 무료교육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인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 중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심리적 장애를 겪거나 일상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어르신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종합적인 진단과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전문가의 역할을 수행하는 자격증 과정이다.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미술 활동을 통해 감정이나 내면세계를 표현하고 기분의 이완과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이다. 심리적 충격을 받은 사건을 경험한 아동들이나 말로써 자신의 어려움을 표현하는 것을 꺼려하는 어른들에게 유용한 매개체가 될 수 있다.

이밖에도 sns마케팅전문가자격증 과정은 기존의 네트워킹 방식에서 벗어나 SNS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용,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자격증추천 과정이다.

또한, 모든 분야의 기업과 개인에게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교육과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의 질 향상, 고객만족의 실현과 기업의 가치 창출이라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전문적인 직업인 cs강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무료인강 신청방법은 학점은행제, 학사 취득, 미래유망자격증 취득, 스펙자격증, 여성자격증 등 취업 역량을 키우기 원하는 이들이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무료 회원가입 후 희망 미래유망자격증 추천 과정을 신청하면 만 19세 이상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미래유망자격증 무료인강 문의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