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NS를 통해서 비의료인, 비전문가가 건강식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경우를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다. 오직 판매만을 목적으로 둔 SNS 광고를 통해 건강식품을 구매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 실제로 이로 인해 부작용을 겪는 등 상당한 피해를 경험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건강식품 섭취를 통해 올바르게 건강 관리를 하고 싶다면, 그 건강식품이 오래전부터 섭취되어 온 안전한 소재로 만들어졌는지, 그 효능이 과학적으로 검증된 것인지 등을 따져보아야 한다.

최근 TV 건강 프로그램에서 소개되어 주목받고 있는 건강 소재가 있는데, 바로 '타히보'다. 타히보는 남미의 아마존 강가에서 주로 자생하는 나무로, 고대 잉카제국 시대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건강소재다. 타히보는 과거 금과 맞바꿀 정도로 그 가치가 매우 높았다고 하며, 현재 남미는 물론이고 유럽, 미국 등에서는 타히보와 관련한 시장규모가 수천억 원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현재까지도 타히보가 이렇게 사랑을 받는 이유는 타히보 효능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었기 때문이다. 1960년대 브라질의 한 박사로부터 시작된 타히보 연구를 통해 타히보 나무 내부 수피에 수많은 유효성분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이후 이어진 다양한 타히보 효능 연구 결과들이 수백 편의 논문으로 게재되고 특허로 등재되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이처럼 과학적으로 타히보 효능이 명확하게 입증되었지만, 이 효능을 필요로 한다면 타히보 추출법에 대한 정보를 필히 알고 있어야 한다. 타히보의 유효 성분들 대다수는 휘발성 성질을 지니고 있다. 그러므로 타히보가 높은 온도에서 추출이 될 경우, 휘발성 성질을 가진 유효 성분들의 소실량이 많아져 제대로 된 타히보 효능을 누릴 수 없게 된다.

이러한 문제점으로 인해 타히보 추출 공법 개발 연구가 이어져 왔다. 그 결과, 국내 홍천 지자체 연구소에서 '저온 고압 복합 추출' 공법을 이용하여 타히보의 유효 성분들 추출 수율을 높이는 데 성공했다. 이러한 연구 성과를 통해 타히보 효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이 저온 고압 복합 추출 공법으로 제조된 프리미엄 타히보 제품이 바로 건강식품 전문 회사 (주)휴엔바이오(대표 최인옥)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이다. (주)휴엔바이오 관계자는 "좋은 성분을 가진 타히보의 효능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특허까지 받은 저온 고압 복합 추출 방법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가피타히보 라파초다."라며, "뿐만 아니라 액상 파우치에 한 포씩 포장되어 있어 어디서든 쉽게 섭취가 가능하므로 편하고 지속적으로 건강을 챙기기에 손색이 없다."라고 덧붙였다.

(주)휴엔바이오는 (주)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하는 2019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수상과 더불어 타히보 TV 방영을 기념하여 가피타히보 라파초를 최대 35%까지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해당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가피타히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