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가 출산 후 가장 먼저 직면하게 되는 육아 과정은 바로 ‘모유수유’다. 아기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서는 생후 6개월까지 오직 모유만 수유하는 완전모유수유를 지속할 것을 세계보건기구(WHO)는 권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건강한 모유수유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영양가 있는 식단이 중요하다. 모유를 통해 아기에게 영양분이 고스란히 전달되기 때문에 산모는 아이를 위해서라도 영양가 있는 음식을 고루 섭취해야 한다. 이 가운데 최근 임산부 커뮤니티에서는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으로 황토잉어곰(잉어즙)이 입소문을 타고 있어 이목을 끈다. 고단백 식품인 잉어는 칼슘, 비타민A, 칼륨, 인, 오메가3, 철분 아연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모유촉진차로 모유량 늘리기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 

뿐만 아니라 잉어즙은 입덧 완화 음식으로도 손꼽히고 있다. 예로부터 임신을 알리는 첫 번째 신호로 여겨지는 것은 입덧이다. 경우에 따라서 입덧이 심할 때 큰 고통이 따르며 심하면 입원 치료까지 받아야 해 주의가 요구된다. 그러나 초기 임산부들은 입덧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아 매끼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이때 입덧에 좋은 음식 잉어즙은 번거로운 상차림을 대신해 간편한 영양식품으로 즐길 수 있어 임신초기에 좋은 음식으로도 꼽히며 임산부 선물로도 인기다. 황토잉어곰은 토종 참잉어의 뼈와 순수한 살만을 넣어 푹 고아내 잡내와 비린내를 최대한 제거했고 한약재를 전혀 넣지 않은 순수 잉어곰탕이기 때문에 임산부도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

이처럼 입덧 및 모유수유에 좋은 음식으로 사랑 받고 있는 임산부 잉어즙 ‘황토잉어곰’은 1급수 깨끗한 환경에서 정성껏 키운 토종 황토 잉어를 무쇠 가마솥에 푹 고아낸 순수 보양식이다. 출산 후 좋은 음식으로 기력회복과 산후 붓기 해소에도 효과가 있어 산후조리 산모에게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더불어 임신 잘 되는 법을 고심 중인 예비 임산부에게도 임신 착상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고 있다.

여러 잉어곰 제품들 중, 국내 자연건강식품 전문업체 무병장수의 ‘황토잉어곰’은 황토를 먹여 알부터 직접 키운 토종잉어를 사용하며 호평 받고 있는 중이다. 무병장수의 황토잉어곰에 들어가는 잉어는 ‘황토명인’ 류도옥 선생이 설립한 경남 양산 통도사 계곡 우정양식장에서 항생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정성스레 길러진 것으로, 류도옥 선생은 황토와 관련해 대통령훈장을 비롯한 각종 수상 경력을 보유한 장인이다.

무병장수의 황토잉어곰 뿐만 아니라 지리산 흑염소진액, 유기농 의성 흑마늘진액, 유기농 호박즙, 유기농 사과양배추즙 등도 선보이고 있는 무병장수 정직 대표는 50년 전통의 “국내 유일 잉어 양식장에서 3년산 이상의 토종 참잉어를 무쇠 가마솥에 정성들여 고아 만들기 때문에 잡성분이 없다”면서 “잉어 양식장 수질과 제품에 대한 검사를 주기적으로 시행하며 더욱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