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규백 IBK기업은행 부행장(왼쪽)과 정장선 평택시장이 협약식 후 포즈를 취했다.(사진=평택시)
전규백 IBK기업은행 부행장(왼쪽)과 정장선 평택시장이 협약식 후 포즈를 취했다.(사진=평택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평택시는 17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IBK기업은행(CIB 부행장 전규백)과 ‘일본 수출규제 피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지원사업 협약’을 맺었다.

지난 7월 일본의 수출규제로 어려움을 겪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관련 중소 제조업체들을 돕기 위해 평택시가 50억원의 자금을 조성, IBK기업은행과 함께 자금난을 겪고 있는 업체에 낮은 이자의 경영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한도는 업체당 최고 5억원으로 지원기간은 기본 1년에 1년 연장 가능하다. 10월 모집공고에 따라 신청한 업체를 대상으로 심사 후 선정을 통해 지원한다.

협약에 따라 일본 수출규제 피해기업으로 선정된 중소기업은 대출이자에서 2.0%의 이자 감면이 가능해져 자금난 해소는 물론 기업활동 촉진과 경영 안정이 기대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일본의 수출규제에 따른 중소기업의 어려움 해소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융자금 확대 지원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