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단풍이 절정이다. 형형색색의 단풍으로 물든 대한민국의 가을은 아름답기로 유명해 이 시기에 한국 관광을 계획하는 외국인들이 있을 정도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늦게까지 단풍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은 제주도로, 단풍으로 물든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고자 제주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제주의 독특한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축제까지 더해져 미처 알지 못했던 제주의 매력에 흠뻑 젖어볼 수 있다. 

제주도의 10월 제주도 여행코스는 이 밖에도 다양하다. 제주도 내륙 지역에도 다양한 맛집과 즐길거리를 포함한 제주도 핫플레이스와 제주도 맛집리스트가 즐비하다. 

 

제주도 여행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제주도의 특색 있는 음식을 맛보는 것이다. 제주의 수많은 맛집 중에서도 사장님이 직접 초벌구이 해 쫄깃하고 감칠맛이 일품인 '애월 그때그집’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제주도흑돼지맛집 ‘애월 그때그집’은 제주 흑돼지구이를 사장님이 직접 먹기 좋게 구워 손님상에 내놓고 있다. 흑돼지 초벌구이로 맛을 한층 더 올려 손님의 식탁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때그집의 단연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는 흑돼지 오겹살 세트는 제주 흑돼지를 사장님이 직접 구워줘 식사에 집중할 수 있고 한입 베어 물면 가득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흑돼지 오겹살 세트 주문시 흑돼지 김치찌개를 비롯해 수제 소세지 1개, 왕새우 2마리, 철판 계란 후라이 2개 등 푸짐한 먹거리가 함께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많은 주문량으로 오후 3시까지만 한정적으로 맛볼 수 있는 흑돼지김치찌개뚝배기도 제주도 가 볼만한 곳의 별미다. 새송이 버섯과 팽이버섯, 담백함을 더하는 두부와 느끼함을 덜어주는 묵은김치, 마지막으로 끓이면 끓일수록 감칠맛이 배가 되는 떡국떡 등의 재료가 들어가 있어 보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이 메뉴는 가성비가 느껴지는 가격 8000원에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   

한편, 제주도 맛집리스트에 등극한 ‘애월 그때그집’은 '한림 그때그집’, ‘도두 그때그집’과 함께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