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PC방 ‘피에스타PC방’이 올해 초 창업경영신문에서 발표한 2019 프랜차이즈 순위에서 126위를 기록했다. 이는 프랜차이즈 PC방 중 가장 높은 순위로, 피에스타PC방이 PC방 창업 분야에서 브랜드 1위로 거듭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렇다면 넘쳐나는 프랜차이즈 PC방 속 피에스타PC방이 브랜드 1위의 입지를 구축해낸 비결은 무엇일까?

먼저 피에스타PC방은 투명한 창업 과정 공개로 점주들과 탄탄한 신뢰 관계를 쌓고 있다. 메신저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을 통해 시공 과정 공유는 물론 오픈 후에도 이어지는 밀착 케어로 피시방 창업 점주들을 성공으로 이끌고 있다.

또한 피에스타PC방은 PC방 창업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가들로 본사를 운영하고 있어 투명성 제고에 힘을 쏟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피에스타PC방은 프랜차이즈 PC방 업계 최초로 점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한 특별한 이력이 있다. 이는 점주들이 피에스타PC방 경영 방식에 전적으로 신뢰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무엇보다 예비 창업자들의 가장 큰 고민인 비용 면에서 정직함을 살려 신뢰도를 높였다.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창업 비용은 예비 창업자들을 준비 시작부터 망설이게 할 터. 이를 고려해 피에스타PC방은 실질적인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 진행을 비롯해 제1금융권과 MOU(업무협약)를 체결함으로써 예비 창업자들의 PC방 창업 비용 및 대출 부담을 줄이는 데 힘쓰고 있다. 

‘피에스타PC방’ 측 관계자는 “피에스타PC방이 성공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예비 창업자와 점주 그리고 가맹점을 위해 노력하는 전 직원들의 노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가맹점의 성공을 위해 주말, 평일 가리지 않고 점주들의 이야기를 듣겠다”고 감사한 마음을 담은 소감을 밝혔다.

한편 PC방 프랜차이즈 창업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피에스타PC방’은 현재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예비 창업자의 궁금증 해소 및 PC방 창업의 성공 비법부터 운영 노하우까지 공유 중이다. 피시방 창업 절차 및 비용 등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