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직장’에 대한 인식이 낮아지면서 창업으로 ‘제2의 인생’을 꿈꾸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창업 역시 아이템 선정부터 각종 인허가 문제, 상권 분석, 비용 등 다양한 요소들을 두루 고려해야 한다. 때문에 최근에는 창업 과정부터 매장 운영까지 원활하게 가능한 프랜차이즈 창업이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고, 운영 및 관리가 용이한 PC방 창업이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피씨방 창업 브랜드 ‘세븐스타PC방’은 예비 창업자를 위한 노하우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많은 이들이 창업을 고려할 때 비용적인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곤 한다. 일부 프랜차이즈의 경우, 초기 비용을 정확하게 계산하지 못해 오픈 단계에서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사례도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세븐스타PC방’에서는 예비 창업자를 위한 ‘나만의 PC방 견적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창업 비용 원가 공개부터 온라인 최저가 PC 동시 견적 비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모든 항목을 창업자가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견적 서비스다. 

꼼꼼한 상권 분석도 필요하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입지적 환경도 빼놓을 수 없다. PC방 위치와 상권의 특성, 지리적 환경 등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따져봐야 한다. 세븐스타PC방은 ‘상권분석 시스템’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돕는다. 다년간의 경력을 지닌 전문가가 모인 상권 개발팀은 탁월한 상권 분석력으로 최적의 입지를 선정한다. 특히 고객층을 세분화하는 것은 물론, 상권의 변수까지 고려한 분석을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공간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인테리어도 주목받고 있다. 공간 디자인이 경쟁력으로 작용하면서 PC방 인테리어에도 공을 들이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 무조건 비싼 인테리어를 지향하기보다는 인테리어 디자인의 콘셉트가 경쟁력이 된다. 세븐스타PC방은 북유럽풍의 감성을 담아낸 ‘모던터치’, 세븐스타를 형상화한 별의 이미지와 편안한 카페 분위기에 기반을 둔 ‘카페더스텔라’ 등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합리적인 견적금액으로 진행하고 있다.

무엇보다 매장 운영을 가까이서 적극적으로 돕는 전문가들이 있는지도 살펴봐야 한다. 특히 처음 창업을 하는 초보자라면, 예상치 못한 변수나 상황에 당황할 가능성이 크다. 때문에 오픈 이후에도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으로 가맹점을 지원하는 시스템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세븐스타PC방은 권역별 슈퍼바이저를 통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한다. 1:1 코칭으로 매장 운영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자도 원활한 운영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긴급 상황 시 대처 가능한 A/S 매뉴얼을 제공하고, 매출과 PC 관리도 효율적으로 이뤄진다. 

한편, 세븐스타 PC방은 현재 10호점까지 PC방 창업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하는 스페셜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세븐스타 PC방 공식 홈페이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