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샘어린이도서관 전경.(사진=수원문화재단)
슬기샘어린이도서관 전경.(사진=수원문화재단)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은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슬기샘어린이도서관에서 화장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과 그런 청소년을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소년 화장’에 관련된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다음달 9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운영하는 ‘화장, 너도 하니?’는 화장에 관한 올바른 인식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다.

9일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화장품 비평가인 최지현 작가의 강의다. 청소년에게 화장품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지식을 전달하고 피부 고민을 나눠보는 시간을 갖는다.

16일엔 박설아 살롱드 기프트 팀장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라는 직업에 관한 소개와 실제 참여자들에게 추천해줄 만한 화장법 및 피부 관리법 등을 설명한다.

23일은 특수 분장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양희 실장이 영화와 드라마, 광고 등 장르를 넘나드는 분장의 세계를 소개하고 간단한 특수 분장을 선보인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관심사에 관한 깊이 있는 정보 전달로 청소년에게 화장에 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슬기샘어린이도서관 특별 프로그램은 11월 2일 오전 9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슬기샘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uwomlib.go.kr/skid) 또는 유선(031-247-7656)으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