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만자치박람회에서 상을 받은 오산시 세마동 주민자치회 관계자들.(사진=오산시)
주만자치박람회에서 상을 받은 오산시 세마동 주민자치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오산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오산시 세마동 주민자치회(회장 정찬성)는 29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8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지역활성화분야’ 최우수상인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

전국주민자치박람회는 주민자치, 지역활성화, 학습공동체, 주민조직네트워크, 제도정책 등 5개 분야의 우수 사례를 공모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심사를 거쳐 진행됐다.

지역활성화 분야의 경우 전국에서 180개 사례가 접수됐다. 세마동은 인천 남동구 간석1동, 시흥시 연성동 등과 함께 총 7개의 최우수 사례 중 하나로 최종 선정됐다.

세마동 주민자치회는 지역 유기농 농·특산물을 판매·유통·재배하는 로컬협동조합 운영 시스템, 안심마을 벽화그리기를 통해 낙후된 마을 환경과 혐오시설을 개선한 점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찬성 회장은 “세마동 주민자치회 위원을 비롯해 세마동 각 단체 회원, 세마동 담당 공무원 등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주민자치 활성화와 따뜻한 공동체 회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