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사진=평택시)
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이 정장선 시장(뒷줄 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평택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평택시는 1일 ‘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1차 회의를 가졌다.

위촉된 아동위원은 모두 15명으로 초등학생 9명, 중학생 6명으로 구성됐다. 1차 회의에선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의 의미와 아동참여위원회의 역할에 대한 교육 및 자유토론 등이 이어졌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시에서 추진 중인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구성된 아동 참여체계이자 유니세프에서 제시한 아동친화도시 10가지 구성요소 중 하나다. 아동위원은 아동관련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및 회의, 캠페인 참여 등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정장선 시장은 “아동참여위원회를 통해 아동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의견을 적극 시정에 반영해 아동의 행복을 배려하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응모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