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의 경기신용보증재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이민우 이사장을 비롯한 경기신보 임원들이 선서를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13일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의 경기신용보증재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이민우 이사장을 비롯한 경기신보 임원들이 선서를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위원장 조광주)는 13일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민우. 이하 재단)에 대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사무감사에서 의원들은 재단의 사업 홍보 강화 및 재단의 교육 통합화를 통해 대민 접근성과 정책 활용성을 높여야 한다고 중점 제기했다.

오지혜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기업뿐만 아니라 영세 소상공인들이 재단 홈페이지에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접근성 강화대책이 필요하다"고 전제한 뒤 "타 공공기관이 수행하고 있는 사업들과 연계해 진행되는 교육 운영과 서민지원 정책을 체계화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기관 간의 소상공인 등에 대한 교육 사업을 통합해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달라"고 촉구했다.

이영주 의원(더불어민주당, 양평1)은 "재단이 축적한 경제 관련 데이터 분석 인력과 조직을 확대하고 지역 맞춤형 사업 및 지원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발언했다.

황수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6)은 "저출산 문제 해결 차원에서 여성 직원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질의를 시작한 뒤 "보증브로커의 단속에 힘써 선량한 시민이 금융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아직 재단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창의적인 콘텐츠에 힘써서 사각지대에서 지원을 못 받는 도내 영세 사업자들에게도 혜택이 가도록 홍보를 강화해 달라"고 밝혔다.

윤용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3)은 "노동이사제 도입 초기 단계에서 발생하는 제도적인 문제 보완과 정착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소재·부품·장비 기업을 구분해서 세부적 지원책 마련을 통해 일본 무역보복조치에 대응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