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의왕! 청년 채용·직무 페스티벌’ 포스터.
‘2019 의왕! 청년 채용·직무 페스티벌’ 포스터.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의왕시는 청년에게 다양한 고용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6일 오후2시~5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 의왕! 청년 채용·직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청년 구인기업 14개 업체가 참가해 인사담당자가 구직자 면접을 통해 채용 여부를 결정한다.

또 이력서 및 면접 등의 취업 컨설팅과 지문적성검사, 취업타로, 맨즈 컨설팅, 퍼스널컬러 컨설팅, 면접 헤어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한다.

특히 청년층에서 선호하는 6개 주요 직무에 대해 전·현직실무자가 직접 해당직무에 대한 생생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직무 컨설팅은 공기업(일반, 기술), 인사/총무, IT, 생산/품질, 재무/회계, 영업/마케팅 등 청년 취업이 주로 이뤄지는 6개 주요 직무가 대상이다.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NCS채용 트렌드와 취업전략에 대한 특강도 마련한다. 1시간 30분씩 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노은래 시 일자리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맞춤형 취업기회와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관내·외 구직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시 일자리과 청년정책팀(031-345-2713)으로 문의.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