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선별진료소.(사진=평택시)
평택시 선별진료소.(사진=평택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평택시는 지난 24일 해외에서 입국한 평택시민과 거소외국인 71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한 결과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26일 발표했다.

시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에 따라 해외 입국자들로 인한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24일부터 전국 최초로 14일 이내 해외 모든 국가 입국자 전원에 대해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시행 첫날 아시아 49명 ․ 유럽 9명 ․ 미국 13명 등 총 71명의 입국자를 검사했다. 이들은 다음날 최종 음성으로 판정됐다.

25일엔 유럽 11명 ․ 미국 5명 ․ 기타 국가 27명 등 총 43명이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사를 받았다.

입국자 검사 대상은 최근 14일 이내 해외 모든 국가에서 입국한 평택 시민과 거소외국인이다. 평택․송탄보건소와 안중보건지소에 설치된 선별진료소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검사를 받은 입국자들은 2주간 반드시 자가 격리를 실시해야 하고 본인이 원할 경우 시에서 운영하는 격리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14일 이내 유럽 및 미국 입국자들을 포함, 세계 모든 나라의 입국자들은 꼭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