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전경.(사진=수원문화재단)
수원문화재단 전경.(사진=수원문화재단)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은 임원추천위원회의를 통해 재단 이사회를 이끌어갈 임원(비상임 이사)을 공개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전임 이사들의 임기만료에 따른 것이다.

모집인원은 당연직 이사를 제외한 비상임 선임직 이사 총 12명이다. 임원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으로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직무로는 재단의 사업계획 및 기본방침에 관한 사항, 예·결산, 관련 법령에 따른 규정의 재·개정 등 재단 운영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의결한다.

임원의 자격요건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로서 ▲문화예술, 관광, 경영 등 관련분야의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공헌하거나 재단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 ▲문제해결 및 조직관리 능력을 갖춘 자 ▲그 밖에 도덕성과 윤리관 등 직무수행에 적합한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 서류는 오는 21일부터 24일 오후 6시까지 4일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등기우편은 접수 마감일 도착분에 한해 유효하다.

자세한 모집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는 수원문화재단 경영지원팀(031-290-3523).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