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관계자들이 쌍방 온라인 행정실무 연수를 준비하고 있다.(사진=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관계자들이 쌍방 온라인 행정실무 연수를 준비하고 있다.(사진=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경기도 파주)은 지방공무원과 교육공무직원 대상 ‘알·쓸·신·잡(알면 쓸모주는 신개념 잡(Job)) 행정실무 연수’를 21일부터 이틀간 실시한다.

연수는 교육행정 역량을 높여 학생과 학부모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코로나19를 고려해 쌍방향 온라인 라이브 채널을 활용한다.

첫날은 2020년 개통한 K-에듀파인 시스템의 예산, 지출, 공문서의 기능개선과 업무노하우를 현직 공무원이 직접 알려주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둘째날은 온라인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각종 회의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업무환경 적응 연수로 진행한다. 현직 샘튜버와 유명 유튜버가 함께 ZOOM과 같은 라이브 채널 이용법을 알려 준다.

지미숙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교육행정연수 부장은 “당초 20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도내 742개 기관 1200여 명이 신청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