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 전경.(사진=평택시)
평택시청 전경.(사진=평택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평택시는 4일 자가격리 중 무단으로 격리 장소를 이탈한 40대 남성 A씨와 20대 여성 B씨를 고발했다.

A씨는 지난달 28일 미국에서 입국 후 5월 12일까지 자가격리 대상자다. 지난 2일 오전 6시 40분경 격리지를 이탈, 인근 주차장에서 담배를 핀 사실이 적발됐다.

B씨는 지난달 18일 필리핀에서 입국, 5월 2일까지 자가격리해야 했다. 하지만 지난 2일에 이사할 집을 구하기 위해 격리 장소를 이탈한 사실이 적발됐다.

이에 시는 두 사람을 고발했다. 자가격리 무단이탈은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1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이 처해진다.

이와 함께 지난달 27일 이후 자가격리를 통보받은 자부터 안심밴드 착용이 도입, 시행됨에 따라 A씨에 대해선 안심밴드 설명과 동의를 거친 후 남은 자가격리 기간 동안 착용하도록 조치했다. B씨는 안심밴드 착용 대상자가 아니라 적용되지 않았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무관용의 원칙에 따라 자가격리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무단이탈할 경우 사법기관 고발 등 엄중한 책임을 물을 방침”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