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주민제안공모사업 포스터.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주민제안공모사업 포스터.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주민제안공모사업(2차)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주민제안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공동체가 스스로 해결하면서 서로 도우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사업 분야는 공동체 형성, 공동체 성장, 공동체 네트워크, 기획사업으로 나뉜다.

공동체 형성은 마을조사, 공동체 기초학습, 공동체 모임 형성 활동 등 공동체 초기 사업으로 사업 당 1100만원 이내에서 지원된다.

공동체 성장은 마을의 공공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활동, 공동체 프로그램 지원하며, 사업 당 3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공동체 네트워크는 마을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공동체 연대 활동 지원한다. 사업 당 5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기획사업은 마을기록, 마을조사 및 분석을 하며 사업 당 5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2차 활동 기간은 협약체결 이후 오는 7월부터 11월 30일까지다. 마을단위(기본 동단위)로 활동하며 수원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다음달 8~12일까지 방문(권선구 수인로 126, 더함파크 2층 마을르네상스센터) 또는 이메일(humancity2011@hanmail.net)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제안서, 활동 계획서, 개인정보처리 동의서, 단체 또는 모임소개서, 고유번호증 등 각 1부씩 내야 한다. 제출 서식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sscf2016.or.kr)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