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에서 열린 국도비 예산 확보보고회.(사진=평택시)
평택시청에서 열린 국도비 예산 확보보고회.(사진=평택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평택시는 27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2021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엔 정장선 평택시장 및 실국소장, 주요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활동 상황, 미군이전 평택지원법에 따른 국고보조금 가산 확보 보고와 국‧소별 맞춤형 예산확보 전략에 대해 토의했다.

시가 국고보조금을 신청한 2021년도 주요 사업은 ▲미군기지이전 주민편익시설사업 230억원 ▲통복, 이화 하수 총인처리시설 설치사업 52억원 ▲권관항 노을힐링 어촌마을 조성 45억원 ▲평택항 국제여객부두 건설 323억원 ▲미세먼지 차단 바람길 숲 조성 63억원 ▲평택호 횡단도로 55억원 ▲평화예술의 전당 건립 30억원 등 총 430개 사업 5705억원이다.

이중 ‘미군이전 평택지원법’에 의거해 신청한 사업은 340건 642억원이다. 시는 정부 부처와 긴밀한 협의와 지속적인 건의로 계획한 사업들의 국‧도비를 최대한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정장선 시장은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현안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목표한 금액이 정부 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