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월도서관 전경.(사진=수원시)
일월도서관 전경.(사진=수원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 일월도서관이 ‘인문독서 아카데미’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인문독서 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중단된 시민 문화활동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음달 11일부터 9월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모두 5번 열린다.

수원시민이라면 일월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uwonlib.go.kr/) ‘문화행사의 독서문화프로그램 안내’에서 신청하면 된다. 정원은 50명이며 초과 시 마감된다.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 활용해 자택에서 실시간으로 수강하며 노트북, 스마트패드, PC 등 인터넷이 연결된 스마트기기 필요하다.

이현우 작가가 인문독서 아카데미 ‘소설 전쟁과 평화로 읽는 세계사’라는 주제로 톨스토이의 소설 '전쟁과 평화'를 통해 프랑스 혁명부터 러시아 혁명에 이르는 근대 세계사의 전개과정과 역사적 의의를 살핀다.

한편 일월도서관은 ‘2020 인문독서 아카데미’ 사업에 선정돼 7월 2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소설, 역사의 숲을 거닐다’를 주제로 온라인 강좌 운영 중이다.

인문독서 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