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후보(앞줄 가운데)와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장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염태영 후보 선거캠프)
염태영 후보(앞줄 가운데)와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장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염태영 후보 선거캠프)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 및 회원들은 3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에 출마한 염태영 후보(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수원시장)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임원진은 3일 오후 수원시청을 방문, 염태영 후보에게 지지선언을 전달하고 다양한 영유아교육 관련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최효숙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장은 “코로나19 관련 어린이집 운영비 긴급지원, 원아 및 보육교사용 마스크 배부 등 염태영 시장은 항상 시민과 어린이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시정을 펼쳤다“며 ”염태영 시장이 최고위원으로 당선돼 중앙정치가 항상 국민과 영유아 보호를 최우선 가치를 두는 정책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염태영 최고위원 후보는 현 3선 수원시장으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을 겸하고 있고 문재인정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 노무현 대통령시절 청와대 비서관과 문재인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위원을 역임하였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