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유치원 혁신 교육 실천 방안 마련을 위한 혁신유치원 원장 발전협의회를 갖고 있다.(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유치원 혁신 교육 실천 방안 마련을 위한 혁신유치원 원장 발전협의회를 갖고 있다.(사진=경기도교육청)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13일 북부청사에서 유치원 혁신 교육 실천 방안 마련을 위한 혁신유치원 원장 발전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20 혁신유치원 철학 공유와 미래교육 비전 설정’ 강연 ▲혁신유치원 운영 실천 사례 공유 ▲혁신유치원 간 협력 네트워크 구성 ▲혁신유치원 홍보와 이해 자료 개발 방안 등을 논의했다.

도교육청은 현장 의견을 반영해 혁신유치원 운영의 다양화, 혁신유치원 간 소통과 연계 방안 마련 등 유치원 혁신교육 확산을 위한 정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한편, 혁신유치원은 유아놀이중심 창의적 교육과정을 실현하는 민주적 운영체제 기반의 미래지향적 유치원으로 도교육청은 올해 3월 32개 유치원을 혁신유치원으로 지정했다. 혁신유치원은 지정일로부터 4년 동안 운영된다.

류시석 도교육청 유아교육과장은 “유아놀이중심 교육의 본질을 회복하는 다양한 혁신유치원 운영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유치원 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