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공공배달앱 가맹점 모집 홍보 배너.
오산시 공공배달앱 가맹점 모집 홍보 배너.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오산시는 내달 30일까지 공공배달앱 서비스에 참여할 가맹점을 모집한다.

오는 10월 시범 서비스 예정인 공공배달앱은 배달 플랫폼 시장의 독과점 문제 해결과 식·음료업 등 소상공인 판로 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대상은 오산시내 배달이 가능한 식․음료 영업장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음식점은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을 준비해 오산시청 또는 오색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9월30일까지 신청한 가맹점은 10월 시범 서비스에 우선 입점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공공배달앱은 기존 민간 앱에서 6∼13%에 달하는 중개수수료를 2%대로 낮추고 추가 광고료 부담을 없애는 등 배달 앱을 이용하는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공공배달앱에 지역화폐 오색전 결제기능을 탑재하고, 선할인(10%), 캐시백(5%) 및 다양한 이벤트 해택도 제공할 방침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역 내 식․음료 영업장 3000여개소를 대상으로 가맹점 참여 의향을 확인하고 있다. 현재 700여개소가 참여를 희망하는 것으로 파악됐다”며 “이번 공공배달앱 사업으로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