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마스크가 답이다 캠페인 포스터.
수원시 마스크가 답이다 캠페인 포스터.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최근 세 자리수 이상의 확진자가 나오는 등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잦아들지 않는 가운데 방역수칙 준수를 위한 시민의식이 강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마스크 쓰기를 강조한 수원시의 ‘마스크가 답이다’ 캠페인이 오프라인을 넘어 유튜브, SNS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시는 마스크를 쓴 시민들 사진을 활용하고, SNS 프로필 사진 변경 이벤트를 하는 등 ‘시민 참여’를 기반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홍보 영상 ‘마스크가 답이다!’를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suwonloves)에 공개했다.

마스크를 쓰며 웃는 시민들 모습으로 시작되는 이 영상은 수원시민 1332명이 보내준 마스크 착용 사진과 함께 “코로나19를 힘차게 이겨내는 수원사람들의 수퍼 서포트! 수원을 지키는 ‘수퍼휴먼’은 바로 당신입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수원삼성블루윙즈 축구단의 클럽송인 ‘나의 사랑 나의 수원’이 배경음악으로 쓰였다.

시는 홍보영상을 네이버, 다음 등 인터넷 포털은 물론 SNS, 시내 주요 LED 전광판, 아파트 엘리베이터 등 각종 영상매체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시 대표 SNS(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에서는 오는 6일까지 ‘카카오톡 프사 변경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원시 대표 SNS에서 ‘‘마스크가 답이다’ 챌린지에 동참해 주세요’ 게시물을 찾아 첨부된 이미지를 자신의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으로 올리고, 네이버 폼(http://naver.me/xT76iyds)으로 인증사진을 보내면 된다. 추첨을 통해 참여 시민 190명에게 ‘아이스크림 쿠폰’을 지급한다.

‘마스크가 답이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김타균 수원시 홍보기획관은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할 최고의 백신은 ‘마스크’”라며 “마스크 의무화가 시행된 만큼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는 지난 6월부터 시내버스와 택시에 탑승객의 마스크 착용 의무를 알리는 홍보물을 부착하는 등 ‘마스크가 답이다’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달엔 시민 1332명이 보내준 마스크 착용 사진을 사진 모자이크 방식으로 활용한 대형 광고를 수원역에 선보였다. 최근엔 수원시청 사거리 대형 공사장 외벽과 시내 주요 버스정류장 38곳에 관련 홍보물을 게시해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 ‘마스크가 답이다!’ 유튜브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1qOJPpMQK3I

※ ‘‘마스크가 답이다’ 챌린지에 동참해 주세요’ SNS 페이지

- (블로그) https://blog.naver.com/suwonloves/222073733873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194041903953734/posts/3512724022085489/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suwonloves/HSnOzPaQWTA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