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예비맘을 위한 건강한 식생활 제안’ 수강생 모집
상태바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예비맘을 위한 건강한 식생활 제안’ 수강생 모집
  • 서동영 기자
  • 승인 2020.09.3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맘을 위한 건강한 식생활 제안’ 홍보문.
‘예비맘을 위한 건강한 식생활 제안’ 홍보문.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는 ‘예비맘을 위한 건강한 식생활 제안’에 참여할 수강생 50명을 4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

장윤희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영양사가 ▲임신 주기별 필요한 주요 영양소 ▲임신 단계별 식단 ▲임신부를 위한 영양 관리 사항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임신부들은 교육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네이버 밴드 URL(온라인 링크)을 문자메시지로 받아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영상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게시되며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볼 수 있다.

수강 후 만족도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임신부에겐 소정의 기념품(보습제 크림·이유식 책자)도 증정할 예정이다.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홈페이지(www.atopyzerosuwon.or.kr) ‘예약안내→예약신청’에서 ‘예비맘을 위한 건강한 식생활 제안’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관계자는 “임신 기간에는 면역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임신부·태아의 건강을 지키려면 영양 관리에 집중해야 한다”면서 “건강한 식생활 관리법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임신부가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는 지난 2014년 4월 수원시·환경부·경기도가 공동으로 설립했으며, 환경성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관리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문의는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031-247-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