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청 전경.(사진=강화군)
강화군청 전경.(사진=강화군)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강화군은 일선에서 헌신하는 공무원을 선발·포상하기 위해 우수공무원 후보자 추천을 11월 말까지 받는다.

군민추천 우수공무원 선발은 공직사회에 귀감이 되는 우수 공무원을 군민들과 함께 선발하고 포상한다.

지난해엔 복지사각지대 발굴, 가축방역, 건축행정 분야 등에서 군민추천을 받은 공무원 5명이 받았다.

우수공무원 추천대상은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 불합리한 규제개선, 신규사업 발굴 등 군민들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이다.

군민, 기관, 단체 등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추천서를 이메일(subsuby@korea.kr)이나 행정과, 읍·면사무소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 행정과(032-930-3235)로 문의하거나 군청 홈페이지를 참조.

추천된 공무원에 대해선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군민평가단의 현지 실사 등 엄정한 확인을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겐 실적가점, 특별휴가 등 각종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군민과 소통과 공유를 통해 군민이 공감하는 우수공무원상을 만들겠다”며 “이를 통해 공직에 대한 군민의 인식과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