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위원장 박창순)는 6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을 시작으로 14일간(11.6~11.19) 6개 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에 나섰다.

6개 기관은 평생교육국, 여성가족국 및 여성비전센터,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등이다.

6일 행정사무에서는 경기도 평생교육 사업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 대한 주요 현안사업과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짚어 보고, 코로나19로 인한 사업 진행현황 점검, 경기미래교육캠퍼스의 역할 정립, 민주시민교육 추진방향 확인 등 전반적인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박창순 위원장(성남2, 더불어민주당)은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가 집행부의 업무 전반을 면밀히 점검, 미흡한 부분에 대해 건의사항 및 개선 방향을 제안할 뿐만 아니라 우수사례에 대해서는 의정 및 입법활동으로 기반을 확고히 할 수 있도록 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