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널 '강화군청' 구독 방법 안내문.
카카오톡 채널 '강화군청' 구독 방법 안내문.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강화군은 카카오톡 채널 ‘강화군청’ 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군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기존 SNS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등의 정보 취약계층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가장 대중적이고 간편한 SNS인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태풍 ‘링링’, 코로나19 방역상황 등 재난상황과 행동요령을 즉시 전파하고, 군민들에게 새롭게 시행되는 정책과 생활에 꼭 필요한 복지 혜택을 모아 전달했다. 채널 개설 이후 1년 만에 구독자수 2만1000명을 넘었다.

한 구독자는 “재난 상황에서 언제나 불안했다. 카카오채널로 재난상황 시 행동요령을 알려주고 나에게 꼭 필요하지만 몰랐던 복지혜택을 알려줘 너무 좋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군은 적극행정을 통해 행정의 체감도 향상을 위한 많은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코로나19 대응상황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혜택과 맞춤형 정보를 더욱 알차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톡 채널 구독은 ‘카카오톡’에 접속해 우측 상단 검색창에서 ‘강화군청’을 검색해 ‘채널 추가하기’를 누르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