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과 남현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협약서를 보이고 있다.(사진=수원시)
곽상욱 오산시장(왼쪽)과 남현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협약서를 보이고 있다.(사진=수원시)

[수원일보=서동영 기자] 오산시는 관내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경기도교육청이 시행하는 ‘꿈의학교’를 공동운영하기 위해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오산꿈의학교 공동운영 업무협약’을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체결했다.

‘꿈의학교’는 초중고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기획·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 프로그램이다. 오산엔 찾아가는 꿈의학교 25개교,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7개교 등 총 32곳이 운영되고 있다.

협약은 오산꿈의학교 공동운영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오산지역 초․중․고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탐색과 꿈 실현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오산꿈의학교 공동운영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오산꿈의학교 지역 특색화 강화 ▲마을교육공동체를 통한 오산꿈의학교 지원 활성화 ▲기타 오산꿈의학교 활성화를 위한 전반에 관한 사항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다른 지자체의 꿈의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의 새로운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