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마을교육공동체 공감토크에서 곽상욱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오산시)
오산마을교육공동체 공감토크에서 곽상욱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오산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오산시는 2일  죽미체육공원 다목적체육관에서 「오산마을교육공동체 공감 토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사전 신청을 받아 오산마을교육공동체 구성원인 마을강사, 활동가, 교사, 학생, 교육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오산마을교육공동체’는 아래로부터 위로의 교육혁신을 이루고 정책이나 제도가 바뀌어도 흔들리지 않는 마을 속 교육자치 실현을 위해 6개동 9개 마을교육자치회(마을별/ 학교별 특색을 반영)로 구성됐다.

마을 교육 현안을 파악하고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시민이 마을을 디자인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공감토크 1부에서는 각 마을별로 ‘우리 마을의 교육이 좋아지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우리 마을의 교육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마을의 정체성 및 운영 방향 논의 시간 ▲공감대 형성 및 상호이해와 수용이 이루어지는 만남의 장 ▲마을의 현황 및 교육적 관심사를 마을별로 원탁 토의를 진행하고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2부에서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오산교육재단 상임이사 등이 각 마을 속으로 들어가 마을별 토의결과 발표를 함께 듣고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