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에서 김상돈 의왕시장(앞줄 왼쪽에서 6번쨰)이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2021년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에서 김상돈 의왕시장(앞줄 왼쪽에서 6번쨰)이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의왕시는 10일 위촉직 위원 13명, 의왕시 중·고교 학생회 임원대표인 당연직 위원 11명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위촉식에서는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2020년 활동결과 보고 및 2021년 활동 안내에 이어, 처음 활동에 임하는 청소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청소년참여위원회에 대한 소개 시간도 함께 가졌다.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구성된 의왕시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기구로서, 청소년이 직접 나서서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청소년이 행복한 의왕시를 만드는데 동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향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정기회의를 통한 청소년 정책·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와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워크숍 및 캠페인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상은 위원(모락고 1학년)은 “의왕시 청소년 정책을 위해 우리 청소년들의 의견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의왕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으로서 청소년의 입장에서 청소년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많이 제안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오우선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응원하고 지원하겠다”며 “청소년 정책결정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청소년참여기구 위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활동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돈 시장은 “의왕시와 청소년의 소통창구인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통해 청소년의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고 민주시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