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아카데미 안내 포스터.(사진=용인시)
레인보우 아카데미 안내 포스터.(사진=용인시)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용인시는 오는 24일부터 8월까지 온라인 무료 특강 ‘레인보우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특강은 멘토, 소통, 창작, 육아가정, 건강음식, 심리, 교양인문 등 총 7가지 주제를 가지고 각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해 진행한다.

특히 특강 영상을 용인시평생학습관 유튜브 채널에 회당 5일간 게시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들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첫 번째 특강은 오는 24~28일까지 윤홍균 작가의 ‘자존감 수업 : 어떻게 나를 사랑할 것인가’를 준비했다.

윤 작가는 베스트셀러 ‘자존감 수업’과 ‘사랑 수업’의 저자이자 정신과 의사로 tvN ‘어쩌다 어른’,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EBS ‘부부가 달라졌어요’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윤 작가는 이날 특강에서 자존감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고 자존감이 떨어지는 이유,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등을 유쾌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이어 ▲수의사 나응식의 ‘당신의 반려동물은 안녕하신가요?’(6월 7~11일) ▲사진작가 권오철의 ‘밤하늘에서 보는 우주 이야기’(6월 21~25일) ▲샤론코치 이미애의 ‘코로나시대 올바른 자기주도학습’(7월 5~9일) ▲프로듀서 이욱정의 ‘요리가 도시를 살린다’(7월 19~23일) ▲법의학 교수 유성호의 ‘법의학자가 바라보는 삶과 죽음’(8월 9~13일) ▲물리학 교수 김상욱의 ‘떨림과 울림이 만드는 세상’(8월 23~27일) 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시는 지난 2006년부터 시민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무료 특강인 레인보우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며 “올해 특강은 비대면으로 준비했다.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