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시장이 비대면 방식으로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염태영 시장이 비대면 방식으로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수원시는 15일 ‘제6기 수원시 좋은시정위원회’ 신규 위원 12명에 대한 위촉식을 비대면 방식으로 가졌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날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신규 위원들을 영상으로 만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장은 추후 전달할 예정이다.

제6기 신규 위원 12명 중 10명은 1~4기에 활동한 경험이 있고, 윤경효 한국지속가능발전센터 사무국장(환경교통위원회) · 강은호 아동미술 강사(자치교육위원회) 등 2명은 첫 위촉이다.

제6기 좋은시정위원회는 기획조정위원회와 ▲일자리위원회 ▲안전도시위원회 ▲환경교통위원회 ▲자치교육위원회 ▲복지여성위원회 등 5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돼 위원장인 염태영 시장을 포함해 71명이 활동하며, 임기는 15일부터 오는 2023년 7월 14일까지이다.

시가 2011년 2월 구성한 민관협력기구 ‘좋은시정위원회’는 거버넌스의 핵심 역할을 한다. 

‘시민과의 약속’(공약)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평가하고, 정책과제를 제안·개발하는 역할을 한다. 또 시정 주요 시책과 현안을 심의하고 자문한다. 

염태영 시장은 위촉식에서 “민선 7기 마무리를 잘 할 수 있도록 시정의 조력자로서 큰 힘이 돼 달라”며 “늘 그래오셨듯이 시민의 입장을 대변해주시고, ‘시민 주도형 특례시’를 이룰 때까지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