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다음달 10일까지 ‘제29회 의왕시 시민대상’ 후보자를 추천 접수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의왕시)
의왕시는 다음달 10일까지 ‘제29회 의왕시 시민대상’ 후보자를 추천 접수한다. 사진은 지난해 '의왕시 시민대상' 시상식 모습. (사진=의왕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의왕시는 다음달 10일까지 ‘제29회 의왕시 시민대상’ 후보자를 추천 접수한다고 28일 밝혔다. 

'의왕시 시민대상'은 시민 화합과 시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유공시민에게 시 최고권위의 시민대상을 시상함으로써 긍지와 애향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시민대상은 사회봉사, 효행, 문화예술, 체육, 교육․환경․보건, 지역발전 등 6개 부문이다. 

후보자 자격요건은 의왕시에 5년 이상 거주하거나 관내 직장에 5년 이상 근무하고 있는 사람이다. 또 관외거주자에 대해서도 시상이 가능하므로 주변의 모범적인 시민을 추천하면 된다.

접수한 후보자에 대해서는 공적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오는 10월 6일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상패 수여와 수상자 이름을 ‘의왕시 시승격 30주년 기념석’에 기록하게 된다.

의왕시 시민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총무과(☎031-345-2101~3)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