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가 추진키로 한 지역사회보장조사를 앞두고  관계자들이 설문 선정을 위한  개발 회의를 하고 있다.(사진=오산시)
오산시가 추진키로 한 지역사회보장조사를 앞두고 관계자들이 설문 선정을 위한 개발 회의를 하고 있다.(사진=오산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오산시는 제5기(2023년~2026년)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해 오는 23일부터 10월까지 지역사회보장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경기도 31개 시·군이 경기복지재단을 통해 공동으로 실시하며 1,000가구를 대상으로 사회보장 분야에서 지역주민의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해 향후 4년간 복지 문제해결의 우선순위 및 복지서비스 수요를 반영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오산시는 ▲일반현황 ▲사회보장 관련 욕구 ▲정책 시급성 및 노력체감도 ▲생활여건 및 지역불균형 ▲코로나19와 생활변화 등 5개 부문의 조사항목에 오산시 자체 설문문항을 추가해 총 6개 부문에 대해 전문조사원을 통한 면접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오산시 자체 설문문항 개발은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시협의체)의 지역사회보장 실무분과 위원들이 총 11차례 회의를 진행하고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완료했다.

한편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시민욕구조사를 통해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오산시의 단기·중기·장기 복지 로드맵을 구상하고 향후 수립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반영해 앞서가는 복지행정을 구현할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