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호 군수(가운데)가 하점면 창후리에서 양사면 인화리에 새롭게 개설하는 ‘해안순환도로 4-1공구’ 도로 건설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유천호 군수(가운데)가 하점면 창후리에서 양사면 인화리에 새롭게 개설하는 ‘해안순환도로 4-1공구’ 도로 건설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강화군)

[수원일보=신은섭 기자] 유천호 강화군수는 19일 오는 23년 11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추진중인 ‘해안순환도로 4-1공구’ 도로 건설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해안순환도로 4-1공구’는 사업비 159억원을 투입, 하점면 창후리에서 양사면 인화리에 이르는 2km 도로를 새롭게 개설하는 사업이다. 현재 연약지반처리 및 구조물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계획 공정율 대비 120%를 초과 달성하고 있다.

그동안 ‘해안순환도로 4공구’는 지난 2011년 인천시(종합건설본부)에서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했지만, 문화재 및 환경영향평가 협의 등에 따른 사업비 증가와 예산 확보의 어려움 등으로 사업 추진이 장기간 답보상태에 있었다.
 
이에 유 군수는 민선 7기 역점사업으로 사업이 가능한 ‘해안순환도로 4-1공구’에 대해 실시설계용역과 관련 인ㆍ허가 및 본공사 등을 인천시와 협의해 직접 시행했다. 더불어 문화재 현상변경허가, 군사심의, 경관심의, 소규모 환경ㆍ재해영향평가 및 도로구역결정 고시 등 관련 행정절차를 신속하게 완료하고, 지난해 7월 공사에 착공했다.

이날 유 군수는 공사현장을 곳곳을 꼼꼼하게 둘러보고 공사 진행상황과 안전 관리대책 전반을 점검했다.

유천호 군수는 이어 진행된 관계자와의 간담회에서 “해안도로 노선이 완공되면 교동대교 개통 전 선착장으로 상업이 번성한 창후항의 경제활성화와 지역 균형발전이 기대된다”며 “해안도로 4공구 나머지 구간도 신속하게 추진해 지역 발전을 견인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하점면 창후리부터 양사면 인화리에 이르는 해안도로 위치도.
하점면 창후리-양사면 인화리 간 해안도로 위치도.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