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수원일보=박노훈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보건의료노조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이재명 도지사는 2일 SNS를 통해 '파업 철회, 보건의료노조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란 제목의 글을 올리며 "코로나 팬데믹 극복, 최일선에서 헌신해온 보건의료노조의 대승적 결단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정부와 노조의 합의사항을 열거한 뒤 "경기도에서부터 합의를 실천할 방안을 잘 찾아보겠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이재명 경기도지사 SNS 전문. 

 

<파업 철회, 보건의료노조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정부와 보건의료노조 사이 노정협의가 타결되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극복, 최일선에서 헌신해온 보건의료노조의 대승적 결단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국민께 큰 기쁨입니다. 국민 생명과 안전을 우선하는 공동체 정신을 보여주셨습니다. 이번 합의 정신이 바래지 않도록 저도 꼼꼼하게 챙겨보겠습니다. 
교섭에서 양측은 공공의료 확충과 감염병 대응 체계 구축, 보건의료인력 확충 및 처우개선에 의미 있는 성과들을 도출했다고 합니다. 
마지막까지 쟁점이었던 전담병원 인력기준 마련과 생명안전수당 제도화, 전국 70여개 중진료권마다 1개 이상 책임의료기관 마련, 간호사 1인당 환자 수 법제화, 교육 전담 간호사 확대, 야간 간호료 확대 등도 신속히 이행되도록 힘을 모아야겠습니다.
경기도에서부터 합의를 실천할 방안을 잘 찾아보겠습니다.
장기간 코로나 방역 현장에서 일하시는 보건의료인들의 노고를 국민께서도 잘 아십니다. 땀과 헌신에 희생만 강요할 수는 없습니다. 현장의 지혜를 반영한 방안들을 계속해서 마련해야겠습니다. 
국민 생명과 안전보다 앞서는 가치는 없습니다. 보건노조와 정부의 국민을 우선한 합의정신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