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33회 시민의 날 기념 시민 시상식 개최
상태바
오산시, 제33회 시민의 날 기념 시민 시상식 개최
  • 정준성 기자
  • 승인 2021.09.09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도정 및 시정을 빛낸 시민 21명 선정, 도민상과 시민상수여
9일 개최된 오산 시민의 날 기념  경기도민, 오산시민상 시상식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오산시)
9일 개최된 오산 시민의 날 기념 각 분야별 경기도민, 오산시민상 시상식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오산시)

[수원일보=정준성 기자] 오산시는 9일  제33회 오산시민의 날을 맞아 각 분야별 도정 및 시정을 빛낸 시민 21명에게 각각 경기도민상과 오산시장상을 수여했다.

이번 시민 시상식은 시민의 날을 개념하고 시민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 8월, 경기도민상 8개 분야와 오산시장상 13개 분야에 대해 도정 및 시정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한 시민을 분야별 추천을 통해 선정한 바 있다.

분야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시민상 ▲시정발전  김삼옥 ▲법질서 확립  변영석 ▲농촌발전  오세봉 ▲사회복지 강석돈 ▲지역경제 김영주 ▲보건위생 최성원  ▲환경보전 김정애 ▲문화예술 박노아▲체육진흥 이정현 ▲재난대비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오산지구협의회 ▲치안행정  홍주석 ▲교육행정 공병호 ▲소방행정 김소연.

경기도민상 ▲법질서 확립 정경화  ▲농어촌발전 박찬승 ▲사회복지 임령택 ▲지역경제 천정무  ▲환경보전 노영운 ▲문화예술 백송묵 ▲체육진흥  박길제 ▲통일안보 이다은.

한편 곽상욱 오산시장은 “오산시민의 날은 우리 시의 전 시민이 함께하는 의미 있는 화합의 장”이라며“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 상황 속에서도 애향심과 선행심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해주신 시민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